교과과정
2020 기술교육과 전공교육과정 편성표
((*)는 필수를 의미함.)
학년 | 1학기 | 2학기 | |||||||||||
---|---|---|---|---|---|---|---|---|---|---|---|---|---|
이수 구분 |
교과목 | 학점 | 이론 | 실습 | 시수 | 교과목명 | 학점 | 이론 | 실습 | 시수 | |||
1학년 | 교필 | 세한실사구시Ⅰ | 1 | 0 | 1 | 1 | |||||||
전필 | |||||||||||||
전선 | 공업수학 | 3 | 3 | 0 | 3 | 제도와 CAD | 3 | 3 | 0 | 3 | |||
사육 및 재배기술 | 3 | 3 | 0 | 3 | 기술과 미래사회 | 3 | 3 | 0 | 3 | ||||
공업물리 | 3 | 3 | 0 | 3 | 제조실습 | 3 | 0 | 3 | 3 | ||||
교직 | 교육학개론 | 2 | 2 | 0 | 2 |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
2 | 2 | 0 | 2 | |||
합계 | 12 | 11 | 1 | 12 | 합계 | 11 | 8 | 3 | 11 | ||||
2학년 | 교필 | 세한실사구시Ⅱ | 1 | 0 | 1 | 1 | |||||||
전필 | 기계기술* | 3 | 3 | 0 | 3 | 토목기술* | 3 | 3 | 0 | 3 | |||
기술교과교육론* | 3 | 3 | 0 | 3 | 정보통신기술* | 3 | 3 | 0 | 3 | ||||
전선 | 건축기술 | 3 | 3 | 0 | 3 | 기술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
3 | 3 | 0 | 3 | |||
컴퓨터기술 | 3 | 3 | 0 | 3 | 재료공학개론 | 3 | 3 | 0 | 3 | ||||
교직 | 교육심리 | 2 | 2 | 0 | 2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3 | 3 | 0 | 3 |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2 | 2 | 0 | 2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2 | 2 | 0 | 2 | ||||
합계 | 17 | 16 | 1 | 17 | 합계 | 16 | 16 | 0 | 16 | ||||
3학년 | 교필 | 세한실사구시Ⅲ | 1 | 0 | 1 | 1 | |||||||
전필 | 전기기술* | 3 | 3 | 0 | 3 | 전자기술* | 3 | 3 | 0 | 3 | |||
제조기술* | 3 | 3 | 0 | 3 | 기술교과교수법 및 평가* |
3 | 3 | 0 | 3 | ||||
생명기술* | 3 | 3 | 0 | 3 | |||||||||
공업역학* | 3 | 3 | 0 | 3 | |||||||||
전선 | 창의설계프로젝트 | 3 | 3 | 0 | 3 | 프로그램언어 및 실습 |
3 | 3 | 0 | 3 | |||
에너지와 동력 | 3 | 3 | 0 | 3 | |||||||||
기술교과교육과정 및 시설 |
3 | 3 | 0 | 3 | |||||||||
교직 | 특수교육학개론 | 2 | 2 | 0 | 2 | 교육현장에서의 인간관계 |
2 | 2 | 0 | 2 | |||
교육사회학 | 2 | 2 | 0 | 2 | 교육철학 및 교육사 |
2 | 2 | 0 | 2 | ||||
교육봉사활동 | 2 | 2 | 0 | 2 | |||||||||
합계 | 20 | 19 | 1 | 20 | 합계 | 21 | 18 | 3 | 21 | ||||
4학년 | 교필 | 세한실사구시Ⅳ | 1 | 0 | 1 | 1 | |||||||
전필 | 수송기술* | 3 | 3 | 0 | 3 | 기술교과논리 및 논술* |
3 | 3 | 0 | 3 | |||
전선 | 기술교육세미나 | 3 | 3 | 0 | 3 | 발명과 문제해결 | 3 | 3 | 0 | 3 | |||
전기전자실습 | 3 | 3 | 0 | 3 | 융합기술 | 3 | 3 | 0 | 3 | ||||
진로지도 | 3 | 3 | 0 | 3 | |||||||||
교직 | 교육실습 | 2 | 2 | 0 | 2 | ||||||||
합계 | 12 | 8 | 4 | 12 | 합계 | 12 | 12 | 0 |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