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기술교육과 창의설계프로젝트 작품 발표 및 평가, 전시 및 설명회

작성자
기술교육과
작성일
2020-07-21 16:19
조회
2558
기술교육과 창의설계프로젝트 작품 발표 및 평가, 전시 및 설명회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는 2020년도 9개팀의 작품 발표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에서는 매년 기술교육과의 4차 산업혁명기술 체험을 위한 특성화 교과목으로 창의설계프로젝트를 교육하고 있다.

4명의 교수 중 1명이 담당교과목 교수이고 학생들이 작품제작을 위한 지도교수를 선정하여 4명의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으면서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거친다.

2020년도에는 9개 팀의 작품 발표 및 전시회(조립식 USB 허브, 스마트약통, 열려라 Q, 위키탈출 유모차, 뻐꾹아 뻐꾹아 날씨 어때? 안전한 안마의자, 얼룩제거기, LED 우산, 스마트 건조대)를 통해 주위 교수나 학생들에게서 창의적 작품들이 많았다는 평을 받았다.

학생들은 이 교과목을 통하여 융합수업, 협동능력, 의사소통능력, 창의성 및 문제해결능력, 지식응용능력 등 다양한 능력이 향상됨을 느꼈다고 한다.

또한 작품 발표 및 평가를 통해서 다양한 능력의 요구됨을 느꼈으며,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이론으로 배운 것을 직접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성취감과 만족감이 높은 교과목 수업이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기술교육과 학생들은 졸업한 선배들과의 만남, 멘토-멘티, 다양한 임용합격을 위한 특강 등을 통해 기술교사의 꿈을 성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학교, 학과, 졸업생, 재학생, 전문가들의 도움과 학생들의 노력한 결과로 많은 학생들이 임용시험에 합격하고 기술교사로 진출하고 있으므로 학생들의 자부심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33333.jpg

4444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