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부에 집중이 안될때 보세요~!!

작성자
최정인
작성일
2016-05-03 22:55
조회
246

★공부에 집중이 안될때 실천요령 3가지★


1. 공부엔 휴식이 필요하다.

모든일을 다 끝내고 홀가분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쉬는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공부는 한번에 몰아서 다 끝낼 수가 없죠. 특히나 공부에 집중이 안될때에는 안되는 공부를 붙잡고 늘어지는것 보다 잠깐이라도 빨리 휴식을 취하고 나서 다시 집중력을 높여 공부하는것이 훨씬 효율적이랍니다.


2. 집중할 수 있는 공부를 하자.

공부에 집중이 안될때 과감히 휴식을 취하고 나서도 또 같은부분을 공부하려니 집중력이 빨리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땐 자꾸 막히는 공부를 하는것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자신있어하는 과목을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미리 계획해 놓은 과목과 시간이 있겠지만 자신의 컨디션에 맞게 수정, 조절하는 것도 능력입니다. 사람이 24시간 컨디션이 최고일 수는 없죠. 자신을 파악해 효육적인 공부를 하는것도 좋답니다.


3. 좀 타이트하게 공부를 하자.

공부에 집중 안되는 요인으로 잡생각을 꼽는 학생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부하다가 자꾸만드는 딴생각은 공부를 하는건지 마는건지 모르게 할정도인데요. 이럴땐 공부목표를 설정하고 좀 타이트하게 공부하는것이 좋습니다. 사람이 급할때 초인적인 힘이 나온다고 하죠. 시간이 널럴하다고 생각이 들면 자꾸 느려지고 나태해지기 마련인데요. 그러니 좀 긴장을 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공부에 집중이 안될때 좋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