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기술교육과에대해 알고 싶어요

작성자
김성일
작성일
2011-12-23 20:27
조회
8274

- 기술교육과를 졸업하면 교사자격증은 어떻게 되나요?

      중고등학교의 기술가정교과의 기술 정교사 2급자격증임

    기술교사와 가정교사는 따로 선발합니다..

    기술교육과 졸업생을 위해서는 기술교사를 선발, 가정교육과 졸업생을 위해서 가정교사를 선발

 

 - 기술교육과를 졸업하여 임용은 얼마나 되었나요 ? - 여러 선배 선생님들이 들려줄 겁니다

   2011052815-16시류신식임용특강1.JPG 학교현장이해를 위한 교수와 교사와의 간담회.JPG 임용합격률이 높은 학과(2005년 첫 졸업생 이후 기술교사 임용인원이 50명으로 임용율이 35% 이상임) 

 + 회사에 취업(기계및 전기전자분야)이 가능한 학과임. 

  + 복수전공하여 타 전공으로도 진출하고 있음(주로 특수교육과, 수학교육과, 유아교육과를 복수전공함)


기술교육과는 중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의 기술영역을 가르치는 기술선생님을 양성하는 학과이고, 4년을 마치고 졸업하면 정교사 2급(기술)자격증이 나옵니다. 임용고사에 합격하면 국공립선생님이 되고 사립중고등학교에도 갈 수 있습니다. 또한 기계, 전자기계 분야를 수업함으로 해서 회사에 취업하는 비율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기술교육과는 어느 대학에 있는지요 ?
세한대학교, 충남대학교와 한국교원대학교 3개대학교에만 있고 소수 정예의 기술교육 교사를 양성합니다. 따라서 임용고시 합격률이 높은 학과입니다.

- 기술교육과를 졸업하면?
임용시험을 봐서 합격하면 국공립중고등학교 기술선생님이 되고 사립중고등학교를 가려면 임용시험을 보지 않고도 갈 수 있습니다(졸업생도 여러명 사립중고등학교 기술선생님으로 진출하였습니다)

- 기술교육과 정원은?
기술교육과 정원은 20명입니다.

 
- 학생들의 지역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 
 지역 학생들 보다는 충남, 대전, 경기, 강원, 서울, 파주, 울산, 부산등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기술 선생님이 되기 위해서 지역보다는 학과를 보고 대불대학교를 선택하였다 합니다.

  

- 여학생도 있나요?

  물어보시면 압니다. 여학생들의 임용율도요

 


- 기술교육과를 졸업하여 선생님은 얼마나 되었는지요?
05년졸업생이 처움 나온 이후 현재까지 졸업생 중 기술교사로 임용된 인원은 총50명 입니다.

나중에 졸업생들의 지역을 알려드리도록 하지요.. 가끔 변동이 되고 있습니다

 

-  교사외에 다른곳으로 취업하는 학생들이 있는지요?
물론 공무원도 있고, 회사, 복수전공하여 유아, 특수교육분야로 취업한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격증취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있어 교육하고 있기에 교직이외에도 회사에 취업하는 것도 더 확대될 것입니다

 

- 복수전공이 가능합니까?
특수교육과, 영어교육과, 수학교육과, 유아교육과, 컴퓨터교육과가 있어 복수전공이 가능하고 복수전공하여 복수전공한 분야로 임용(취업)한 졸업생도 여러명 있습니다.
단 열심히 공부해야겠지요.

- 기숙사
세한대 기숙사는 1,500 여명이 있을 정도여서 기술교육과 학생들은 거의 기숙사에서 만나 공부하면서 생활하고 있지요
기숙사는 여러곳이어서 선택할 수 있지요.
기숙사는 걱정마십시오. 거의 모든 학생이 기숙사에 있으며 주위의 원룸도 많이 있습니다.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

 

2011052815-16시류신식임용특강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