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작성자
박민주
작성일
2016-05-05 22:23
조회
172

아침, 저녁 일교차가 매우 심한 요즘 감기가 유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 감기 예방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손은 하루에 8번, 30초 이상 닦자

 

감기는 공기 중으로 전파되거나 감기 환자의 호흡기 분비물이 묻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비벼서 감염되기도 한다. 따라서 손을 자주 씻어서 혹시 묻어있을 수 있는 감기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일이 감기 예방에서 가장 중요하다. 손가락을 깍지 낀 상태에서 손바닥을 손등으로 닦고, 양손바닥을 닦은 후 두 손을 깍지 낀 상태로 돌리면서 씻는 등 꼼꼼하게 씻고, 한 번에 30초 이상씩 하루에 8번 정도 닦아주는 것이 적당하다. 또한 다른 사람과 수건, 컵 등의 용품도 함께 쓰지 않는 것이 좋다.


2. 기침 에티켓을 지키자

 

손을 통해 바이러스가 전염될 확률이 높으므로 기침을 할 때는 손으로 가리는 것을 피해야 한다. 손 대신 휴지로 입을 가린 후 기침을 하고, 휴지가 없을 때는 머리를 아래로 숙여 침이 바닥을 향하도록 기침을 해야 한다. 만약 지하철이나 버스 등 사람이 많은 장소라면 팔을 굽힌 후 입을 팔 안쪽으로 향하게 하고 기침을 하면 공기 중으로 비말이 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3. 채소와 과일, 견과류를 챙겨 먹자

 

물은 호흡기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하루 8잔 이상의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하다. 또, 밤이나 땅콩, 아몬드, 잣 등 견과류와 현미는 폐를 튼튼하게 하므로 챙겨 먹으면 도움이 된다. 단,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 체질이라면 먹지 말아야 한다


건강한 기교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