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영산강 종합 수상 레저스포츠 대회 및 체험

작성자
라원호
작성일
2015-05-06 15:30
조회
207



5월 2일 ~ 5월 3일 세한대학교 근처 영산강에서 종합 수상레저 스포츠 대회 및 체험이 이루어졌다.

 

아주경제 뉴스에 실린 내용이다.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높아지는 레저스포츠 인기에 불을 지필 스릴 넘치는 수상스포츠 대회가 5월 영산강에서 펼쳐진다.

세한대학교 SRL해양레저특성화사업단(단장 최미순 교수)이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영암군이 주최하는 ‘2015 영산강 종합 수상레저스포츠 대회 및 체험’이 오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전남 영암군 세한대 앞 세한교 인근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특히 수상 및 해양 관련 TV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면서 여가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진 상태에서 개최돼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인, 동호인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수상안전교육도 받을 수 있다. 

종목별로 ▲래프팅은 고등부, 일반부, 가족부(성인 2인, 중학생 3인, 초등학생 3인) ▲카약은 1인승, 2인승(고등학생이상) ▲드래곤보트는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직장인부) ▲윈드서핑은 대학부,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마스터즈부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주최사인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청소년,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운 여가생활 체험은 물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또한 요즘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수상레저스포츠가 우리들의 레저 문화에 더욱 정착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실무를 담당하는 세한대 박희석 교수는 “‘2015 영산강 종합 수상레저스포츠 대회’는 올해로 3회째 개최된다”라며, “지역주민들에게는 다양한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는 호연지기를 배우고 협동심을 높일 수 있는 체험학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 참가신청을 원하는 팀은 세한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팩스나 이메일로 오는 4월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세한대 SRL해양레저특성화사업단 전화(061-469-1586)문의 가능하다.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 학우들도 참가를 하여 떠오르는 수상 레저스포츠에 대해서 배우고 즐겼다.

학우들이 한 팀이 되어 박자를 맞춰 노를 함께 저으며 선후배간, 동기간에 마음을 맞추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좋은 성적은 내지 못했지만 내년을 기약하며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을 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