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세한미디어] 2023학년도 기술교육과 창의설계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 및 설명회

작성자
기술교육과
작성일
2023-07-06 10:29
조회
2062

      2023학년도 기술교육과 창의설계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 및 설명회 < 학과뉴스 < 기사본문 - 세한미디어 (sehanmedia.com)


2023학년도 기술교육과 창의설계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 및 설명회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기술교육과(지도교수 김성일)는 5월 25일(목)~5월 26일(금)까지 영암캠퍼스 정보관에서 다지인 싱킹을 활용한 창의설계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 및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제품 제작을 통한 창의성과 문제해결, 의사소통 능력 향상, 지식재산 출원 및 창업 등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완성품을 시연해보는 세한대학교 학생
완성품을 시연해보는 세한대학교 학생

작품 제작은 먼저 브레인스토밍 등의 발명기법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낸 후, 지도교수와의 실현 가능성을 따진 뒤 직접 제품을 제작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26일 진행된 최종 발표회에서 학생들은 '제작하는 과정에서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이 많았지만, 모둠별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정된 시간과 예산에도 불구하고 모든 조에서 제품 제작을 성공함으로써 성취감을 고취시킬 수 있었다.

1698_2306_127.jpg

또한 학생들은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만의 특화된 교과목 운영을 통해 기술 학문의 다양한 분야를 활용한 STEAM(과학, 기술, 공학, 디자인, 수학) 교육에 대한 이해를 제고할 수 있었다.

출처 : 세한미디어(https://www.sehan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