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커뮤니티

학과뉴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항공기 정비를 위한 격납고를 신축하여 2023년 5월 15일 준공식을 가졌다. 2020년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기술교육원이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를 받고 2021년부터 정비 격납고 건립 논의를 시작한 이후, 항공안보전시장(전투기 전시) 옆에 건립 장소를 확보하여 2022년 8월부터 설계 및 착공하여, 이날 성공적인 준공식을 갖게 되었다.  준공식은 내빈 초청없이 교직원만 참석하였으며, 이승훈 총장은 축사를 통해 “정비 격납고를 준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조금 더 나아진 항공기 정비 환경을 제공하고 항공학부가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향후 당진 캠퍼스는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항공진로체험 및 항공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영암 캠퍼스는 비행장 건설을 추진하여 항공산업을 선도해나가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권병국 항공정비학과장은 “신축 격납고는 세한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항공기 중 C172 경비행기, T-103 공군훈련기, MD500 헬리콥터 3대를 입고할 예정이며, 항공기 기체 및 엔진 장탈착 등 심화 실습을 통해 훌륭한 항공정비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COVID-19 기간,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하에서 격납고 신축을 위해 지원해주신 총장님 이하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소현 2023.06.01 추천 0 조회 84
박소현 2023.05.17 추천 0 조회 81
세한대학교 (총장 이승훈 ) 유도부가 12월 5일~8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2022 Jeju cup International Judo Tournament 남자 대학부 개인전에서 본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천재웅 학생선수가 -60kg 급에서 3위, 박윤수 학생선수가 -66kg급에서 1위,2학년에 재학중인 최승일 학생선수가 -90kg 에서 3위에 입상하였다. 대회 첫째날에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천재웅 학생선수와 박윤수 학생선수가 좋은 컨디션으로 활약하며 패기넘치는 시합운영으로 경량급의 진면모를 보여주었다.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천재웅 학생선수는 1회전 경운대 김선재 학생선수를 만나 조르기 한판승으로 가볍게 8강에 진출, 8강에서 김천대 문석준 선수를 만나 접전끝에 안뒤축 걸기 절반승으로 4강에 진출하였다. 4강에서는 한국체대 최정빈 학생선수를 만나 선전하였지만 아쉽게 지도 3개를 내어주며 3위에 그쳤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박윤수 선수는 1회전 국제대 박인찬 학생선수를 만나 안뒤축걸기 한판승으로 이끌며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었다. 2회전에서는 용인대 유민우 학생선수를 지도승으로 누르며 8강에 진출, 8강에서 영남대 박진영 학생선수를 소매업어치기판승으로 제압하며 4강에 올랐다. 4강에서는 한체대 이재형 선수를 한판승으로 가볍게 이기고 결승에 진출하여 한체대 박찬우 선수를 만나 다소 어려운 시합이 될것이라 예상했지만 예상과는 달리 적극적인 공격으로 소매업어치기 절반을 따내며 -66kg 급 최강자로 등극하였다. 둘째날 중량급에서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최승일 학생선수가 1회전 홍콩 선수를 만나 적극적인 경기운영으로 지도 3개를 따내며 16강에 진출, 16강에서 선문대 정호용 학생선수를 만나 한판승으로 가볍게 제압하고 8강에서 용인대 류지훈 학생선수를 만나 지도 3개를 따내며 4강에 진출하였다. 4강에서는 한양대 김윤우 학생선수를 만나 접전끝에 아쉬운 플레이로 3위에 그치고 말았다. 셋째날 무차별 5인조 단체전 경기에서는 위덕대학교를 2:1로 제압하며 4강에 진출, 4강에서 한국체육대학교를 만나 2:1로 패하며 3위에 그치며 올 한해 시합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세한대 노박환 감독은 “시합의 결과는 훈련의 양과 비례한다, 효과적인 트레이닝을 잘 따라와준다면 결과는 긍정적일것 ”이라고 선수들에게 조언해주고 격려하였다.
김혜원 2023.02.03 추천 0 조회 104
  10월 16일~19일 태백 장성체육관에서 열린 2022 추계 전국 남•여 대학유도 연맹전 남자 대학부 개인전에서 본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 1학년에 재학중인 정한결 학생선수가 -100kg 급에서 3위, 3학년에 재학중인 김동휘 학생선수가 -90kg급에서 3위를 차지하였다. 대회 첫째날에는 생활체육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심재민 학생선수와 박종화 학생선수,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박윤수 학생선수와 이화랑 학생선수가 8강에 진출였으나 4강 진출에는 실패하였다. 둘째날에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1학년에 재학중인 정한결 학생선수가 -100kg급 1회전에서 계명대학교 김민배 학생선수를 지도승으로 누르고 8강에 진출, 김천대학교 권우석 학생선수를 양손소매업어치기 절반과 안뒤축걸기 절반을 따내며 한판승으로 4강에 진출하였지만 4강에서 한국체육대학교 김민석 학생선수와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끝에 양손소매업어치기로 한판 패하며 3위에 그쳤다. 스포츠건강관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김동휘 학생선수는 -90kg 급 1회전에서 부전승으로 8강에 진출, 8강에서 위덕대학교 정병훈 학생선수를 만나 연장전 끝에 상대선수의 소극적인 시합운영으로 지도승을 따내어 4강에 진출하였다. 4강에서는 영남대학교 김정수 학생선수를 만나 선전하였지만 밭다리후리기로 한판 패하며 결승진출에 실패, 3위로 시합을 마무리 지었다. 셋째날 단체전 경기에서는 영남대학교에게 4:1로 패하였다. 세한대 노박환 감독은 “선수들의 심폐지구력과 근지구력 강화에 더욱 집중해야하며 승패를 떠나 시합 운영에 있어 좀 더 적극적인 시합술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다짐하고 선수들을 격려하였다.
김혜원 2023.02.03 추천 0 조회 82
세한대학교(총장이승훈)기술교육과에서는 2022.11.29.(화)~11.30(수)까지 1교수 1비교과 프로그램 및 전공수업에서 디자인 싱킹을 활용한 캡스톤 디자인 작품 전시 및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1학년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전공 체험 프로그램으로 목공 작품 제작을 실시하였다. 1학기 비교과프로그램 캡스톤 디자인 작품, 2학기 제조실습과 기계제도와CAD에서 제작한 캡스톤 디자인 작품, 기술교육과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제작한 고카트 등을 전시하고 설명하는 시간을 갖었다. 학생들은 제작하는 과정에서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이 많았지만 모둠별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되었으며 작품을 완성하고 성취감을 느꼈다고 한다. 전공 체험활동은 기술의 다양한 분야의 전공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다양한 학문의 융합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STEAM(과학, 기술 공학, 디자인, 수학의 융합 교육)교육을 체험하는 기회도 되었다고 한다.   기술교육과는 10여년 전부터 전공 교과목인 ‘창의설계프로젝트’개설하고 매년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 구상 및 기술 수업 교보재 제작, 피지컬 컴퓨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작품,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작품을 제작하고 전시,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임용 합격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기술 교사의 꿈을 이루는 학과로 비상하고 있다. 
김혜원 2023.01.18 추천 0 조회 73